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 뭐먹지?

덜큰하고 야들야들한 홍가리비찜

by elin-e 2021. 1. 27.

동네 슈퍼에 갔다가 영업당해서 사온 홍가리비
조개류를 좋아하지 않아서 잘 안 사는 편인데 이날은 뭔가에 홀린 듯 장바구니에 담고 있었어요.

어머!!😯 이거 너무 맛있는걸요~


홍가리비찜

홍가리비, 소금 1스푼, 소주 1/2컵

 

요리 시작해볼게요.

홍가리비 손질하기

1. 홍가리비를 소금물에 넣어 해감을 해줘요.

2. 빛이 안 들어가도록 까만 비닐봉지 또는 포일로 덮은 후 3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홍가리비 세척하기

3. 솔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부드러운 솔보다는 조금 빳빳한 솔로 문질러야 이물질이 잘 떨어지더라고요.

헉😳 저 노란 건 뭐죠??
씻어낸다고 엄청 문질렀네요ㅠㅠ 30분은 족히 걸린듯해요.
싱크대의 저 잔해들...

홍가리비 세척하기

4. 흐르는 물에 두세 번 헹궈주세요.

이제 홍가리비를 찔 차례예요.

홍가리비찜

5. 찜기에 홍가리비를 넣고 물 1컵, 소주 1/2컵을 부어주세요.
1/2컵이라 하고 콸콸콸 부어주었어요 ㅎㅎ
알코올로 비린내를 날려버리겠어요.

6. 뚜껑을 덮고 10분가량 쪄주세요.
입을 벌리면 3분 정도 그대로 두고 뜸을 들여요.


홍가리비찜


완성!!
세척만 하면 찌는 건 금방이에요.

윗 껍데기만 떼서 툭툭 무심한 듯 넓은 접시에 세팅했어요.

홍가리비찜

잘 익은 홍가리비입니다😍 초장에 콕 찍어 냠냠👍🏼

부드럽게 익어서 아이도 잘 먹었어요.
국물도 달달하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1kg인데 누구 입에 들어갔는지도 모르게 금세 먹어버렸네요.

다음엔 왕창 사서 푸짐하게 먹을래요~

2020/12/21 - [일상/오늘 뭐먹지?] -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담백하고 촉촉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담백하고 촉촉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를 들인 뒤 스테이크 요리를 즐겨먹고 있어요. 돼지고기 목살, 통 삼겹살, 연어 등등 그중 가장 즐겨먹는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소개하려고 해요. 닭가슴살 스테이크 재료 준비 - 1인

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