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 뭐먹지?

집에있는 재료로 만드는 콥샐러드

by elin-e 2021. 1. 30.

집에 여러 가지 재료들이 있어서 콥 샐러드를 만들어봤어요🤗

콥샐러드


콥 샐러드는 바쁜 저녁시간 주방에서 사용하고 남은 재료를 작게 썰어 만들어 먹기 시작한 것으로부터 시작됐다고 하네요.

냉장고 파먹기 요리의 최고봉이죠~👍🏼

콥 샐러드

양상추, 방울토마토, 올리브, 콘 옥수수, 메추리알, 병아리콩

병아리콩

1. 병아리콩을 씻어서 불려주세요.
불리는 동안 다른 재료들을 준비하면 돼요.

불리지 않고 밥에 넣어먹는 병아리콩이라 반으로 쪼개져있어요.

메추리알

2. 병아리콩을 불리는 동안 메추리알을 삶을게요.

소금 1스푼식초 작은 1스푼을 넣고 10분 정도 삶아주세요.
삶은 메추리알은 찬물에 넣어두면 껍데기가 잘 까져요.

              양상추                                                                                                                   방울토마토

3. 양상추를 씻어 식초물에 1분가량 담근 후 그대로 물기를 빼서 잘게 뜯어줬어요.

4. 방울토마토도 씻어서 식초물에 1분가량 넣어둔 후 물기를 빼줘요.

병아리콩 삶기

5. 불린 병아리콩을 냄비에 넣고 물을 넉넉하게 넣어서 삶아요.

30분가량 불렸는데도 30분 넘게 삶았네요.
쪼개지지 않은 병아리콩은 1시간 넘게 불려야 할 것 같아요.


6. 메추리알 껍데기를 까 볼까요.!

예쁘게 깐 메추리알 사진은 없고 껍데기 잔해만 사진을 찍었나 봐요ㅋㅋㅋ
계란 3개면 될걸 메추리알 15개를 까고 있네요.... 😂
아이가 먹고 싶다 해서 사 온 건데 엄마는 인내심을 기르는 중입니다😅

방울토마토


7. 메추리알과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주세요.
메추리알 노른자가 떨어지지 않게 칼을 밀었다가 당기듯이 썰어주었어요.

메추리알 사진이 없네요 ㅋㅋ정신을 어디다 둔 걸까요?🤣
까는 데 너무 집중했었나 봐요~

8. 이제 재료들을 이쁘게 그릇에 담아주세요.

냉장고에 있던 옥수수 통조림과 올리브도 꺼내서 담아줄게요.


양상추, 병아리콩, 올리브, 메추리알, 방울토마토, 옥수수 순으로 넣었어요.

순서에 상관없이 알록달록하게 색깔만 잘 맞춰서 담아주면 이쁘게 완성~


보통은 렌치 소스를 넣어서 먹던데 저희는 발사믹 소스를 넣어서 먹었어요~

발사믹 소스 뿌리고 사정없이 쉐킷 쉐킷🎶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모든 재료가 입안에서 어우러져 맛나요.

냉장고도 파먹고 영양도 챙기는 콥 샐러드였습니다😍

 

2021/01/09 - [일상/오늘 뭐먹지?] - 홈쿠킹 / 냉장고 파먹기 / 삼 없는 삼계탕 끓여요.

 

홈쿠킹 / 냉장고 파먹기 / 삼 없는 삼계탕 끓여요.

날도 춥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냉동실에 있는 닭을 꺼냈어요. 너무 추워서 집콕하느라 뜻하지 않게 냉장고 파먹기 중이네요~ 삼계탕용 닭을 사 오면서 왜 약재들은 안 사 온 걸까요??ㅎㅎㅎ(

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