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캠핑기록

캠핑 기록 / 서울가는 길에 들린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에서 미니멀캠핑

by elin-e 2021. 5. 26.

 

서울에 볼일이 있어서 가는 길에
잠은 캠핑장에서 자고 근처를 여행하면서 올라가기로 했어요.

중간 거점지로 지리산에 위치한 달궁 자동차야영장을 선택했답니다.
(사실 급하게 예약하느라 가능한 곳을 잡았어요) 

 

 

2020년 6월 19일 ~ 6월 20일
1박 2일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전북 남원시 산내면 덕동리에 위치

입실 2시 / 퇴실 12시
국립공원 예약사이트에서 예약 가능
사이트 크기는 구역별로 상이함(아래 안내도 참조)
모든 사이트 전기사용 가능(매표소에서 전기 사용료 지불)
쓰레기봉투 구입 후 사용(매표소에서 구입)
샤워장 없음
개수대, 화장실 온수 사용 불가
화장실, 개수대 등 전반적으로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으나 벌레가 많음.
(벌레와 함께 자연친화적 캠핑을 받아들여야 함)

매점은 운영하지 않지만 근처에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장보기 좋음.
건너편에 계곡이 있어서 물놀이 가능
아이들이 뛰어놀 공간 있음

달궁 자동차야영장 안내도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저희는 D구역 08번 사이트를 잡았어요. 
코로나로 인해 예약을 50%밖에 받지 않아 앞쪽과 옆쪽의 사이트는 비어있어요.

D구역은 비교적 조용하고,
사이트 간 간격도 넓고 개수대도 멀지 않아서 좋았어요. 

 

 

사이트 구성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캠핑

매일 다른 곳에서 캠핑을 해야 했기에
간단하게 미니멀 캠핑 모드로 장비를 챙겼어요.

텐트, 매트, 침낭, 버너, 식기구, 테이블 1개, 의자(2인 체어 1개, 1인 체어 1개),
작은 아이스박스 1개, 음료 아이스박스 1개 등등

근처 마트에서 장을 본 후 캠핑장으로 들어가면 되기 때문에
작은 아이스박스로도 충분했고
장작과 화로대, 유모차가 가장 큰 짐이 되겠네요. ㅎㅎ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캠핑

MSR 스톰킹으로 간단하게 피칭하고 윙 타프를 설치했어요.
날도 좋고 비가 안 와서 텐트 베스티블은 치지 않았어요.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캠핑

사이트 구성 완료!!

 

 

산속인 데다 근처에 큰 나무가 있어서 그늘이 생겨 시원하네요. 
(사이트 전체가 그늘이 되는 곳은 아니에요.)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캠핑

열심히 일한 당신 마셔라~

이 당시 유행한 곰표 맥주로 목을 축이고
아이랑 솔방울도 주으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캠핑장이 넓어서 반대편 끝까지 산책하면서 다양한 새들도 봤어요.
특히 까마귀가 엄청 크고 많아요.

 

MSR 스톰킹 내부

MSR 스톰킹

MSR 스톰킹 텐트 안에 누워서 위를 바라보면 별이 보여서 참 이쁜 것 같아요.

그런데, 아니, 이 텐트를 이렇게 쓰는 건가요??
수납 메시망에 패드를 넣어서 틀어주니 영화관이 따로 없네요 ㅋㅋ

식사도 간단히 하고 산속이라 해도 빨리 지니 일찍 들어가서 쉬었어요.
내일 또 멀리 떠나야 하니 체력을 비축해야죠~

 

 

하늘에서 바라본 지리산 달궁 자동차야영장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전경

빨간 단풍나무와 검은색 차가 있는 곳이 저희 사이트예요.
나무에 가려서 텐트는 보이지 않네요.

 

지리산 달궁 자동차야영장 계곡

지리산 달궁 자동차야영장

 

 

계곡 속으로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계곡

건너편 계곡 보셔요. 물이 엄청 맑죠~
전날 비가 와서 물도 많고 물살이 엄청 쌘 날이었어요.

 

아침에 일어나 산책 겸 계곡에 발을 담그고 왔는데
너무 차가워서 발이 꽁꽁 어는 줄 알았어요.

빨도 빨갛고 너무 차가워서 꼼지락꼼지락 중입니다.

 

 

6월은 아직 물놀이 때가 아닌듯해요.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캠핑

전날 불멍의 흔적이 아직 남아있는지 따뜻하네요. 
발을 녹여봅니다. 

일찍 아침을 간단히 먹고 철수 후
서울을 향해 출발!!

다음 목적지는 서천입니다.

 

2021.05.19 - [취미/캠핑기록] - 캠핑기록 / 봉화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캠핑기록 / 봉화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2020년 8월 15일 ~ 8월 17일 2박 3일 청량산 나무네 숲 캠핑장 경북 봉화군 명호면에 위치 입실 2시 퇴실 12시 오토캠핑 사이트 크기 - 사이트별로 상이함(파쇄석) 샤워장 (샤워실 수압과 온수가 약할

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