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캠핑기록

캠핑기록 / 봉화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by elin-e 2021. 5. 19.

2020년 8월 15일 ~ 8월 17일
2박 3일

 

청량산 나무네 숲 캠핑장

경북 봉화군 명호면에 위치

입실 2시 퇴실 12시
오토캠핑 사이트 크기 - 사이트별로 상이함(파쇄석)
샤워장 (샤워실 수압과 온수가 약할 때도 있으나 깨끗함)
개수대 (화로대 전용 따로 있음, 전자레인지, 냉장고, 상비약 있음)
매점 없음 (관리동에서 장작 구매 가능)
쓰레기장이 사이트 곳곳에 있음

 

배치도 및 편의시설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빨간색 관리동을 기준으로
위쪽은 낙엽송 사이트 아래쪽은 잣나무 사이트예요.

잣나무 사이트는 왼쪽 외각도로가 가파르기 때문에
사륜구동 차량이 아니라면 조심히 올라가야 해요.

관리동에는 샤워장과 개수대가 있어요.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여기 미술관인가요?? 너무 이쁘게 꾸며져 있어요^^

 

캠핑장 가는 길

청량산 나무네 숲 캠핑장 가는 길에 찍어봤어요.
강을 따라 푸른 나무도 가득 힐링하기에 좋은 곳 같죠?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가는 길

우중충한 날씨지만 운치 있게 출발
초록초록 너무 좋아요.

비오는 날

비가 오고야 마네요.

도착하니 억수 같은 비가 내리고,
사이트 올라가는 길은 험난해서 겨우겨우 올라갔어요.

저희는 낙엽송 F사이트를 예약했어요.
(차가 올라가기 어려운 위치예요)

위에서 말했듯이 캠핑장이 산지에 위치하고 있어서
경사가 가파르고 도로가 좁은 데다 차는 크고
비포장길은 질퍽하고 삼박자가 안 맞았어요.
운전하실 때 조심조심 올라가야 해요.

옆 사이트에 돌도 튀고 난리였어요~

걸어서 다닐 때도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조심해야 해요.

 

캠핑의 밤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비가 억수같이 내릴 때 비를 쫄딱 맞으며 텐트를 치고,
재정비 후 밥을 해 먹느라 사진은 없어요.... 또르르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불멍

겨우 여유를 찾은 밤이랍니다.
이 시간이 제일 좋아요^^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간단한 안주와 시원한 캔맥
여름의 불멍 타임엔 빠질 수 없는 조합이죠~

 

맑은 날 비로소 보이는 풍경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언제 비가 왔냐는 듯이 맑은 날이네요.

8월 중순의 무더운 날이지만 이곳은 선선한 바람도 불고
풀벌레 소리와 함께 여유롭게 지낼 수 있어요.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텐트 옆 화단엔 예쁜 들꽃이 피어있어요.

텐트 안에는 쫄딱 젖은 신발이ㅋㅋㅋㅋ
전날의 험난했던 시간을 보여주네요.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아이와 놀기 위해 가져간 풍선도 매달아 두고,
여유롭게 앉아서 쉬려고 하는데......

물놀이하고 싶다는 아이...
물 셔틀 하는데 개수대가 너무 멀어 힘이 다 빠졌네요.

"물 좀 아껴 쓰자 제발~~"

 

자연 속의 캠핑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여기 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숲 속에 있어서 자연과 함께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캠핑장 이름에 걸맞게 주변이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랄까요.

시간도 느리게 가는 듯 빠르게 지나가요.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저희 집 성화봉송은 낮에도 꺼지지 않아요~
아롱아롱 불빛이 감성적이죠 ㅎㅎㅎ

 

캠핑장 조경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관리동 앞 잔디마당 돌담엔 나팔꽃이 피어있네요.
정말 오랜만에 본 나팔꽃이라 반가웠어요. 

잔디마당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작은 미끄럼틀과 자동차가 있었는데
햇볕이 강한 한여름이라 놀 수가 없었어요.

관리동 아래쪽 입구 쪽에 큰 그네와 방방이도 있었어요.

아이가 자유롭게 뛰어놀긴 힘들지만 산책하기엔 좋은 곳이에요.
다만, 어린아이라면 심심할 수 있으니 놀거리를 꼭 챙겨가시길 바라요.

 

마무리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

자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캠핑장
그리고 곳곳의 조경물을 찾는 재미

청량산 나무네 숲 캠핑장에서 여유롭고
소소한 재미를 찾는 시간이었어요.

 

2021.05.13 - [취미/캠핑기록] - 캠핑 기록 / 고성 다이노 캠핑장

 

캠핑 기록 / 고성 다이노 캠핑장

2020년 9월 16일~ 9월 18일 2박 3일 다이노 캠핑장 글램핑, 오토캠핑, 카라반, 펜션 이용 가능 경남 고성에 위치 입실 2시 / 퇴실 12시 오토캠핑 사이트 크기 7m X 7m (파쇄석) 샤워장, 개수대 24시 온수 사

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