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빈티지 찻잔 & 그릇

빌레로이 앤 보흐,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by elin-e 2021. 4. 2.

기다리고 기다리던 커피잔 트리오가 왔어요~
빌보 팔레르모가 구하기 어려워 너무 높은 가격에 나오더라고요.
너무 비싼 건 못 사고 새 상품급 컨디션은 아니지만
적절한 가격에 데려왔어요^^

해외배송이어서 한 달을 넘게 기다린 팔레르모
너무나 사고 싶었던 팔레르모
보여드릴게요😍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빌레로이 앤 보흐 - 팔레르모(Palermo)

제작연도
1970년대~

SIZE
컵 높이  6cm
컵 지름  8cm
소서 지름 15cm
접시 지름 21cm

생산지
독일(룩셈부르크)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팔레르모는 이탈리아의 도시 이름
팔레르모에서 따왔다고 해요.
큼직한 나팔꽃 수채화를 그려놓은 것처럼
우아한 느낌이 나죠?

빌보 보타니카 시리즈에서 나팔꽃 모양만을 가져와서
팔레르모 시리즈를 만들었데요.
그래서 백마크에 보타니카라고 새겨진 것들도 있답니다.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비트로 포첼란 소재
로 두께감이 있으며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이 나고
컵을 위로 겹쳐 올릴 수 있는 스택업 스타일로 제작되었어요.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분홍색 나팔꽃과 초록 잎사귀 갈색의 줄기가 조화를 잘 이루고 있어요.
은은한 색감이 주는 느낌이 따스한 봄날의 햇살 같죠?

손잡이 모양이 동그래서 더 독특하고 아기자기해 보이네요.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백마크는 브라운 색상이에요.
그런데 컵에는 '팔레르모' 이름이 새겨져 있지 않아요.
왜 그런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팔레르모는 사이즈가 여러 개 있어서
컵 뒷면에 음각으로 표시를 해두었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컵은 4가 새겨져 있고 
숫자 2가 새겨진 찻잔은 조금 더 큰 사이즈인 것 같아요. 

빌보 빈티지 -팔레르모


디저트 접시예요.

인기도 많고 오래 사용한 만큼 미세한 스크래치가 많네요.
이게 빈티지의 매력이니 충분히 이해해요.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공정상 접시 바닥에 찍힌 흔적이 남는데요.
그리고 굽에는 유약처리가 안되어서
겹쳐놓을 때 스크래치가 나는 것 같아요.

이럴 땐 팁이 있죠~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디저트 접시 역시 브라운 색상의 백마크네요.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지만 
소중한 아이이니 부드럽게 손 세척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유약 실금이라도 생긴다면 제 마음에 스크레치가... 또르르..ㅠ

빌보 빈티지 - 팔레르모

 

TIP. 저는 겹쳐놓을 때 도일리 페이퍼를 사이에 넣어준답니다.
접시나 소서를 세워서 보관할 때도
접시 사이에 도일리 페이퍼를 넣어주면 좋아요. 

오래도록 사용하고 싶은 팔레르모
너무 이쁘죠?

 

2021.03.08 - [일상/빈티지 찻잔 & 그릇] - 빌보 빈티지 발레리아 떼샷

 

빌보 빈티지 발레리아 떼샷

저희 집엔 빌보 발레리아가 많이 있어요. 커피잔 세트, 샐러드 접시, 사각 볼, 파스타 접시, 디너접시 등등 푸른 잉크가 번지는 듯한 느낌의 발레리아! 모아놓으니 더 이쁜 것 같아 소개해 드리려

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