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반려식물 키우기

잎꽂이 성공한 용월 미니화분에 심어줬어요.

by elin-e 2021. 6. 8.

잎꽂이 한 용월에 자구가 생기고 빈 화분에 올려뒀었는데, 이제 화분에 심어줘도 될 것 같아서 미리 사둔 토분에 심어줬어요.
화분은 점점 늘어나고 자리는 부족하고... 화분은 늘리지 않겠다 다짐했건만 늘어나는 재미를 알아버렸어요.

이미 저만의 베란다는 아이의 놀이터가 되어버리고, 이제는 식물들까지... 베란다 카페에 대한 로망은 이대로 끝이 되겠죠?  ㅠ.ㅠ

 

2021.06.01 - [취미/반려식물 키우기] - 다육이 용월 잎꽂이 성공했어요.

 

다육이 용월 잎꽂이 성공했어요.

다육이 용월에서 잎이 떨어졌길래 화분 위에 그대로 올려뒀는데 자구가 생겼어요. 잎꽂이란 것도 모르고 엄마가 떨어진 잎을 그냥 올려두라 하셔서 그대로 했는데 자구가 생겨서 얼마나 신기하

elin-e.tistory.com

 

 

2021년 5월 28일 용월

다육식물 용월 잎꽂이

기존에 있던 빈 화분은 마사토가 섞이지 않은 흙인 데다 방치되어 있던 화분이라 흙도 말라있고 해서 마사토를 섞어 새로 화분을 만들어주려고 해요.

 

2021년 6월 1일

잎꽂이 용월 심기

4일이 지난 6월 1일에는 큰 차이는 없지만 키도 조금 커지고 더 단단한 모습이었어요. 
아직 모체가 떨어지지 않았는데 화분에 심어주려고 한 이유는 모체의 잎이 상처가 있어서 뿌리 쪽이 말라갔기 때문이에요.

 

 

너무 작은 다육이 화분

다육이 토분

다육이 화분으로 샀는데 배송 온 거 보고 깜짝 놀랐어요. 이렇게 작은 걸 주문했던가??? 잉???
도대체 뭘 심어야 하나 했는데 잎꽂이 한 용월이 딱이겠더라고요.

지름 4cm 토분이 생각보다 엄청 작네요😅

다육이 토분

화분보다 엄청 큰 화분받침😆😆😆
너무 작은 토분이라 화분받침을 제일 작은 사이즈를 샀는데도 사이즈 차이가 많이 나요.
더 작은 화분도 팔던데 그것들은 화분받침 없이 쓰는 건가 봐요.

 

 

화분 물구멍 막기

양파망으로 화분구멍 막기

거름망을 다 썼는지 남아있는 게 안 보여서 지난번 일회용 컵을 화분으로 만들 때 잘랐던 양파망을 또 잘랐어요.
대충대충 구멍만 막을 정도의 크기로 잘랐다고 생각했는데 꽉 차다 못해 넘치네요. 

마사토 깔기

마사토 배수층

화분 바닥에 마사토를 깔아 배수층을 해주었어요.
블랙 세척 마사토 소립 사이즈로 구매했는데 커 보이는 건 착시현상이겠죠?? 미립 사이즈로 구매할걸 그랬나 봐요.

 

 

분갈이흙과 마사토는 50:50

다육이 흙

다육이를 심는 거니까 마사토와 상토의 비율을 50대 50으로 섞어서 화분에 넣었어요.

흙을 섞을 땐 통을 이용해주세요. 신문지 위에 그냥 했더니 흙의 수분 때문에 찢어지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ㅎㅎ

 

다육이 용월 심기

삽이 이렇게 커 보이다니… 너무 귀여운 화분이 완성될 것 같아요.

화분이 너무 작아 상토가 부족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커가는 상태에 따라 분갈이를 자주 해주어야 할 것 같아요.

 

 

모체를 떼주어요.

잎꽂이 용월 흙에 심기

상처가 난 부분을 기준으로 앞쪽이 많이 마른 걸 볼 수 있죠? 뒤쪽의 영양분이 잘 못 가고 있는 듯해요.
힘주지 않고도 쉽게 떨어지는 것을 보니 조만간 떨어지지 않았을까 싶네요. 

너무 작은 아이라 손에 잡기도 힘들어서 심느라 애먹었어요.
작은 다육이의 경우 핀셋을 이용해서 심던데, 다음엔 다육 이용 핀셋 하나 장만해야겠어요.

손에 흙이 너무 많이 묻어 심는 사진은 없어요 ㅠㅠ

 

 

2021년 6월 1일 미니 용월 완성

다육식물 용월 키우기
다육식물 용월 키우기

위에서 봐도 이쁘고 옆에서 봐도 이쁘고^^ 너무 작고 앙증맞은 화분이 완성되었어요.

며칠 동안은 물고 안 주고 반그늘에서 적응할 시간을 주려고 해요.

유리창을 통해서 햇빛을 받긴 했지만 흙에 심은 후 몸살을 할 수도 있으니 잘 지켜볼게요.

 

2021.06.06 - [취미/반려식물 키우기] - 다육식물 청옥 예쁘게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육식물 청옥 예쁘게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육이 용월과 함께 엄마께 분양받은 청옥이에요. 겨울 내 햇빛을 많이 받지 못해 웃자란 버렸지만 이렇게 늘어진 채로도 멋진 것 같아요. 다육이 키우는 법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

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