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집꾸미기

베란다카페 셀프 인테리어했어요.

by elin-e 2021. 4. 4.

코로나로 밖에도 잘 못 나가고 답답해서 베란다를 적극 활용해 보려고 조금씩 꾸며왔는데 드디어 완성됐어요😍

어떻게 완성됐을까요? 짜잔~🎶

베란다 인테리어


아래는 Before 사진이에요.

베란다 인테리어


벽 쪽엔 캠핑장비가 한자리를 차지하고, 바닥도 발 디딜 부분만 부분적으로 마루를 깔아 두고 무늬도 뒤죽박죽이네요.

오래된 집이라 비가오면 새시와 벽 사이 틈으로 비가 새서 홍수가 되는 집이에요.
그래서 배란다를 활용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되든 안되든 일단 바닥에 마루를 깔아보자!! 창문 열고 말려보고 만약 곰팡이 생기면 걷지 뭐~” 하면서 바닥을 꽉 채웠어요.

 

이케아 룬넨


일자로 된 마루를 메인으로 틈새는 반으로 잘라도 잘 어울리는 모양으로 선택해서 맞춰줬어요.
처음에는 방향을 잘못 잘라서 서로 맞물리는 홈이 잘 안맞더라고요. 다행히 반만 잘못 잘라서 우여곡절 끝에 잘 맞춰 끼웠어요.

혹시나 마루깔때 실수하지 말고 방향 잘 맞춰 끼우시길 기원합니다🙏🏼

이케아 룬넨


소재와 관리하는 방법이 간단히 나와있어요~
마루 틈 사이사이 끼는 먼지는 어떻게 청소할지.... 청소기로 될까요?? 포기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베란다 인테리어


캠핑장비는 옷방으로 이동하고 그 자리에 분리수거함이 왔어요. 보기 안좋으니 기존에 쓰던 왕자 행거 커튼으로 가려주고 ㅎ
행거 사이즈가 생각보다 커서 반만 설치하고 원래 아래쪽에 설치가능한 선반도 위쪽으로 옮겼어요.
세로봉이 위, 아래 굵기가 달라서 위쪽에는 선반이 고정이 안되는데 가로봉 걸이를 이용해서 대충 걸쳐놓았어요. 선반이 흘러내리지만 않기를~ㅎㅎㅎ

펠리컨 분리수거함은 새로 사고 회색함은 기존에 있던 건데 신기하게도 행거 사이에 쏙 들어갔어요🤗

왼쪽에 있는 까만 수납함은 캠핑용 쉘브에요. 베란다에서 쓰이는 비닐이나 원예용 물건 등이 들어있는데 유용한 녀석이에요. 캠핑보다 집에서 쓰는 기간이 더 많은 아이네요.

뚜둥!! 대망의 파라솔입니다!! 먼저 Before 사진 

베란다 인테리어


햇빛이 너무 강하게 들어와서 임시로 달았던 커튼이에요. 너무 생뚱맞다는 의견이 많아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1. 긴 커튼 달기
2. 블라인드 달기
3. 파티션 세우기
4. 파라솔 세우기


1. 긴 커튼은 비에 젖을 수 있으니 패스, 한쪽만 치기에는 이상할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2. 블라인드는 비용이 비싸니까 패스(싼걸 할 수 도 있지만 미관상... 마음에 안 들었어요.)
3. 파티션은 ㄱ자로 재활용도 가리고 햇빛도 가리는 용도로 할까 했지만 마음에 드는 것도 없고 생각보다 비싸서 패스
4. 너로 정했다!!! 파라솔은 사이즈 안 맞으면 캠핑 때 가져가거나 시댁 옥상에 설치하기로 하고 일단 지르자 하고 샀어요.

후보군에 있던 파라솔이에요.

 

이케아 삼쇠

 

유명한 삼쇠!! 품절되지 않았다면 요걸로 했을 텐데 품절이라 사지 못하고, 그러나 다행인 건 이걸 샀다면 사이즈가 안 맞아서 못 폈을 거예요.

 

 

 

봉이 가운데 있는 게 아니어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았지만 색상이 너무 어두웠어요. 남편은 이걸 더 선호했는데 제가 밝은 색을 해야 한다고 우겨서 패스했어요.

 

 

이케아 트베퇴

 

사각형인 트베퇴 이걸로 했어요. 밝은 색상을 원했고 사이즈도 맞을 것 같았거든요. 다행히 딱 맞았어요.
공간이 좁아서 펴고 접는 게 조금 어려웠지만 몇 번 해봤더니 요령이 생기더라고요.👍🏼

햇빛도 적당히 가려주고 멋도 있고, 앞 동에서 보면 엄청 생뚱맞겠지만 내 집인데 제가 만족하면 되는 거 아니겠어요??ㅎㅎㅎ

이케아 브람쇤


파라솔 받침은 접었을 때 한쪽에 붙일 수 있는 반원으로 선택했는데 반전이 있었어요.

소재가 무려 콘크리트😂 두둥! 무겁고 가루 떨어지고 ㅋㅋㅋㅋㅋㅋ상자 뜯어보고 깜짝 놀랐네요. 급하게 산다고 모래 들어있는 플라스틱 받침이겠지 하고 산 것이 콘크리트라니 ㅋㅋㅋㅋ


 

2인 체어 옆에 작은 테이블도 두고
날씨도 따뜻해지니 화분도 베란다로 옮기고(원래 재활용 두던 자리예요)
아늑한 나만의 베란다 카페가 완성되었어요❤️

2021.04.03 - [일상/리뷰] - 이케아 스모스타드 내가 만드는 어린이옷장

 

이케아 스모스타드 내가 만드는 어린이옷장

아이가 만 3살이 되면서 자기만의 공간을 필요로 하더라고요. 지금까지는 행거를 설치하고 가족 옷과 함께 걸어두었는데 아이 옷장을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아서 열심히 찾아봤어요. 충족해야

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