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심신안정 물생활

새로운 취미생활 물생활 입문, 수조 세팅하기

by elin-e 2021. 8. 3.

 

남편이 물고기를 키우고 싶다고 해서 한 달동안 공부하고 준비해서 물생활을 시작했어요.

저는 동물은 감당을 못한다고 식물만 신경쓴다고 호언장담했는데 자꾸 신경이 쓰이는 건 왤까요???😜

 

수조 세팅

물생활 입문

35cm x 35cm x 35cm 사이즈정육면체 수조를 준비했어요.
생각보다 물도 많이 들어가고 사이즈가 꽤 큰 느낌이에요. 받아 놓은 물이 부족해서 더 넣지 못했는데 조만간 조금 더 채워줄 거예요.

뒷면에 검은색 시트지를 셀프로 붙여줬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이래서 시트지는 전문가가 하는 거구나 했어요. ㅋㅋㅋ

바닥엔 거름과 상토를 2cm 깔고 그 위에 흑사를 3cm가량 깔아주었어요.
수초에 영양분을 주기 위해 상토를 깔았는데 자꾸 상토가 물에 뜨고, 유막도 생기고 물도 탁해져서 한동안은 환수를 해주어야 할 듯해요.

물은 수돗물을 3~7일 정도 받아두어 염소성분이 날아가면 환수 시 사용하고 있어요.

 

 

돌 자리 잡아주기

수조 세팅

돌 색깔을 왜 이런 색으로 했냐 하니까 수초 색이랑 대비돼서 돋보일 것 같았다네요~

멀리서 보면 색이 더 이쁘긴 해요 ㅎㅎ

배치를 이렇게 할까 저렇게 할까 고민하다 그냥 세웠어요. ㅋㅋ
유튜브를 보니 돌은 홀수로 비스듬히 세우는 게 이쁘다고 하던데 이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수초 심기

수조 세팅

수초가 아직 허리를 쭉 펴지 않았네요.

수초는 로탈라 sp(바위 뒤쪽 뾰족한 아이), 로탈라 마크란드라 레드 바리케이드(빨간 잎), 헤어그라스(초록 잔디 같은 아이) 세 종류를 심고 부상 수초로 목련 물배추를 띄워줬어요.

물을 넣고 수초를 심었더니 자꾸 물 위로 뜨는 거예요.
수초 심는 법 폭풍 검색했더니 핀셋으로 깊이 쑥 넣은 후 핀셋 방향으로 살짝 꺾어주면서 심어야 한데요.

몇 번 해보니 요령을 터득해서 수초 심기 성공!! 그러나 며칠 후 수초 하나가 물에 떠있었다는 건 비밀~🤫

 

 

부상 수초 

물배추


귀요미 목련 물배추도 띄워주었어요.
이 조그마한 아이가 세 포기에 만원이라니~금배 추입니다😲



수초를 키우기 위해 비싼 조명도 설치해주었으니 무럭무럭 번식하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조만간 새우랑 물고기도 넣어줄 거예요.

 

2021.07.28 - [취미/반려식물 키우기] - 잎꽂이한 용월 자구의 성장 과정이 너무 신기해요.

 

잎꽂이한 용월 자구의 성장 과정이 너무 신기해요.

용월의 목대를 자르고 아랫부분의 잎을 떼어서 잎꽂이를 해주었는데 작은 용월들이 꼬물꼬물 올라오는 것을 보니 너무 신기해서 사진을 마구마구 찍었어요~ 2021.06.28 - [취미/반려식물 키우기] -

elin-e.tistory.com




'취미 > 심신안정 물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이새우 20마리 입수 본격적인 물생활  (1) 2021.08.06

댓글